티스토리 뷰
2023 단풍 시작
강원도 설악산에 드디어 2023년 첫 단풍이 시작되었습니다. 작년보다는 하루, 평년보다는 이틀 늦은 것이라고 하는데요. 단풍 전선은 하루 25km의 빠른 속도로 남하하기 때문에 이달 중순에는 전국에서 울긋불긋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풍의 절정은 산의 80%가 단풍으로 물들었을 때를 말하며 보통 단풍이 시작되고 20일 이후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수십 개의 테마 정원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가족단위부터 연인들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축령산이 품고 있는 아침고요의 가을 풍경은 그야말로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것 같은데요. 가평시티투어버스로도 이용할 수 있어 남이섬 등 근처의 여러 관광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남이섬
한가롭게 걸으며, 혹은 신나게 자전거를 타며 드넓은 단풍숲을 즐길 수 있는 남이섬입니다. 떨어진 낙엽을 치우지 않기 때문에 발목까지 파묻히는 낙엽길을 거니는 재미가 있다고하는데요. 특히 남이섬에서는 단풍크루즈가 운항합니다. 배를 타고 들어가는 남이섬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운항 시간은 50분이며 핑거푸드와 음료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10월 14일~11월 12일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항되며 최대 60명 선착순 예약입니다.
화담숲
서울 근교의 단풍 명소로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죠.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화담숲은 내장단풍, 당단풍, 털단풍, 노르웨이단풍 등 400여 품종의 형형색색 단풍이 장관을 이룹니다. 입장과 더불어 인기가 많은 모노레일까지 모두 100% 예약제로 운영되니 방문 계획 있으신 분들은 하루빨리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10월 20일부터 11월 중순까지 단풍 축제도 열린다고 하네요.
베어트리파크
세종시에 위치한 10만여 평 규모의 베어트리파크는 반달곰과 불곰, 공작, 꽃사슴이 뛰놀고 1천여 종의 꽃과 나무들이 가꿔져 있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동물원과 수목원입니다. 10월 중순(예정)부터는 단풍 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아이와 함께 동물원과 단풍축제를 함께 즐기고 싶은 분들 방문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경주 불국사
어렸을 때 수학여행으로 한 번쯤 방문해보셨을(공감하신다면 나이대 계산 가능) 불국사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는 단풍 또한 절경인데요. 전각들과 구석진 곳 하나하나가 전부다 포토존이라고 할 만큼 멋지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문화유산의 웅장함 속에 그림같은 단풍의 화려함을 느껴보세요.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주차요금은 있습니다.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이 생각나는 영주 부석사 또한 단풍으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입구부터 길게 늘어선 은행나무길이 감탄을 자아내고 단풍이 짙게 핀 사찰 전체가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무량수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여기가 현실 세계인지 그림 속 풍경인지 가늠하기 어려울만큼 황홀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경북지역 단풍여행의 최적지 부석사 꼭 방문해보세요.
내장산
내장산은 조선8경의 하나로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며 사계절 아름다운 명소로 연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산입니다. 아기단풍으로 유명한 내장산의 대표 명소인 단풍터널은 일주문에서 내장사까지 108주의 단풍나무로 우거져 있어 감탄을 자아냅니다. 총 9개의 등산코스가 있으며 짧게는 1시간 20분, 길게는 9시간까지 소요되는데요. 휠체어를 타고 오시는 분도 있을 만큼 쉬운 코스도 있으니 겁부터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